칼럼‎ > ‎

2011.01.09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분자 가운데에서 가장 경이로운 분자를 꼽으라고 하면 디엔에이(DNA)라고 부르는 디옥시리보 핵산 (Deoxyribonucleic acid) 것입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DNA 있습니다. DNA 속에는 하나님이 심어놓으신 고도의 데이터와 유전정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당의 일종인 디옥시리보오스와 인산 그리고 뉴클레오티드라는 유기 염기가 차례로 이어져 만들어지는 가닥의 사슬이 정교하게 나선 모양으로 꼬인 디엔에이는 우리의 생명을 지켜주는 정보 창고의 구실을 합니다.

  우리 몸에는 대략 1(10 15)개에 가까운 세포가 있고, 그런 세포에는 정말 중요한이라는 기관과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발전소인미토콘드리아라는 기관들이 들어 있습니다. 세포의 핵에는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은 유전 정보를 담은 디엔에이 들어 있고, 미토콘드리아에는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은미토콘드리아 디엔에이 들어 있습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DNA 통하여, 신비로운 유전질서를 통하여 인간은 생존하고 유형이 결정됩니다. 아주 미세한 부분, 23억개의 유전 암호 중에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혹은 구조적인 문제로 질병이 생기는데, 사실은 아주 극소수의 변질된 유전 암호가 암을 일으키고 질병을 일으킵니다. 그것을 찾아내어 고치는 것이 미래 의학의 숙제입니다.

우리의 영성에도 보이지 않는 영적 DNA-앞으로는 유전자라고 부르겠습니다- 있습니다. 개별 인간 유형이 아버지의 유전자에 따라 결정되고 닮아갈 수밖에 없는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 자녀로서의 영적 유전자가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문명이 발달할수록 급속하게 세속화되어 갑니다. 거룩한 흰옷을 입은 성도들마저 세상의 물결에 휩싸이게 됩니다. 이런 때일수록 거룩한 영성의 유전자와 신령한 영적 항체를 소유해야 합니다. 아주 적은 영적 유전자라도 잘못되면, 축복의 문이 닫히고, 감사의 찬양이 막히고, 행복의 마음이 사라질 있습니다. 영적 유전자도 유전됩니다. 그래서 어떤 세속적인 환경이나 유혹의 침투에도 소멸되지 않을 항체로서의 영적 유전자, 정결함을 추구하고자 하는 본성적 유전자를 회복하여야 합니다.

영적인 유전자가 범죄함으로, 미움과 시기와 질투로, 거짓의 삶을 삶으로, 주님을 멀리함으로, 세상을 주님보다 사랑함으로, 우상을 섬김으로, 혹은 나쁜 습관과 생각으로 영적 유전자에 변형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되돌아 시간입니다. 가계에 흐르는 저주의 사슬, 악한 영의 유전자를 끊어내고, 이제 영적 유전자를 예수로 혁신하고 수리해서, 자녀들에게 건강한 영적 유전자를 유산으로 물려줘야 합니다. 영적 유전자를 혁신하고 축복받기 위한 90 새벽예배를 시작합니다. 새벽마다 매일 가지씩 주제를 다룹니다. 참여하여 은혜와 행복의 문을 여시고, 자녀들에게는 건강한 영적 유산을 물려주는 여러분되시기 바랍니다. (ㄱㅇㅅ1/9/10)

Comments